로고

Layer together in a playful mix and match to suit any occasion or any style

jasperconran.com

Jasper Conran
영국을 대표하는 패션 디자이너 자스퍼 콘란은 완벽한 영국 스타일을 지향합니다. 30년에 걸친 그의 성공적인 디자인 특징은 미학적 믹싱입니다. 유니크 하면서도 고전적인 영국의 우아함이 돋보이는 그의 디자인은 의류 뿐만 아니라 향수, 인테리어, 서적, 웨지우드 가정 용품에서도 자리매김 하고 있습니다.

자스퍼 콘란은 파슨스 스쿨에서 디자인을 공부한 뒤 Henri Bendel의 뉴욕 첫 컬렉션을 디자인했습니다. 1979년, 19살이 되던 해 그는 런던 패션 위크에서 데뷔 컬렉션을 열었고, 그 다음해 런던 디자이너 컬렉션에 참가하였습니다. 웨지우드에 대한 그의 영감은 한층 업그레이드 된 본 차이나 식기 세트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웨지우드는 새로운 파인 본차이나 컬렉션의 디자인을 위해 자스퍼 콘란과 2001년 처음 접촉하였습니다. 자스퍼 콘란은 첫 컬렉션으로 플레인 화이트와 스트라타를 발표하게 되었으며, 현재까지도 모던한 쉐입과 칼라의 제품들을 계속 디자인 해왔습니다. 자스퍼 콘란 테이블웨어의 대표작인 화이트 컬렉션은 캐쥬얼 런치에 완벽하게 어울리는 새하얀 캔버스같은 작품이며, 시누아즈리 접시나 바로크풍의 셰잎으로 액센트를 주어 격식있는 상차림을 연출할 수도 있습니다.

Jasper Conran and Wedgwood

The Interview

웨지우드와의 협업은 언제 시작되었나요?
2001년 처음 웨지우드로 부터 제안을 받아 파인 본차이나 디너웨어를 디자인하게 되었습니다. 웨지우드의 첫 자스퍼 콘란 컬렉션이 플레인 화이트와 스트라타로 런칭하였습니다.
웨지우드의 자스퍼 콘란 컬렉션에 대해서 설명부탁드립니다.
저의 컬렉션은 저의 전통과 현대적인 스타일을 믹스한 대표적인 스타일을 순수하게 표현합니다. 저는 디자인을 할 때 항상 기존에 있는 대상에 어떻게 새로운 패턴을 적용할 것인지를 고민합니다. 완전히 새로운 컬렉션을 만들기 보다는 새로운 요소들을 가미함으로써 상황에 따라 컬렉션을 재창착합니다.
어떠한 영감으로 컬렉션을 디자인하셨나요?
저는 다양한 원천과 교착하는 문화충돌 등으로 부터 영감을 받는 편인데, 이는 매우 영국적인 방식이라고 생각합니다. 건축물, 퍼니쳐, 명화, 때로는 인물로부터 훌륭한 전통과 유산을 채득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시다시피 저는 특히 죠지안 시대을 동경하며, 이는 저의 새로운 바로크 컬렉션의 디자인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웨지우드와 콜라보레이션하게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조샤이어 웨지우드와 웨지우드사의 역사는 영국의 문화유산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웨지우드사의 사풍과 가치관은 항상 저에게 영감을 주었고 저와 웨지우드와의 협업은 완벽한 조화를 이루었다고 생각합니다. 저의 도전은 웨지우드의 클래식 스타일에 저의 현대적인 느낌을 조화시키는 것이었습니다. 저의 도전은 순수한 화이트 퓨어 본차이나를 런칭함으로써 시작되었지요.
혹시 인테리어 디자인 분야로 디자인 영역을 넓힐 생각 중 이신지요?
저는 이미 벽난로와 가구 등을 콘란 샵을 위해 디자인한 적이 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인테리어 분야에서의 디자인 영역을 확장할 생각입니다.
컬렉션중에 가장 애착이 가는 디자인이 있으신지요?
저는 저의 컬렉션들을 집과 일터에서 사용중입니다. 플레인 화이트는 일상생활에서 매일 사용중이고, 시누아즈리 그린은 좀 더 격식있는 디너에서 사용하며, 플래티넘 스트라이프는 만찬용 디너웨어로 제격이라고 생각합니다. 바로크 차저는 식탁세팅에 생기를 더해주는 패턴입니다.
웨지우드와 특별한 계획이 있으신지요?
현재 정통 디너웨어 스타일의 두가지 컬렉션을 디자인 중이고, 여러종류의 기프트 컬렉션이 개발단계에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캐주얼 스타일의 컬렉션을 위해서 쉐입 디자인 중이지만 아직 초기단계입니다. 이러한 디자인 과정은 쉽지 않은 작업이지만 저는 항상 디자인 작업을 즐기려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