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IMAGES

Luxury craftsmanship to ravish the senses

The Story of Wedgwood

Josiah Wedgwood

조샤이어 웨지우드의 이야기는 그가 스물아홉살이 되던 해인 1759년 영국 Burslem, Staffordshire 에서 시작됩니다. 그는 점토를 수많은 방법으로 실험하며 점토의 다양한 응용가능성에 대해 열정적으로 연구하였습니다.

그는 평생에 걸쳐 웨지우드의 가장 유명한 3가지의 도자기 재질을 발명하였습니다. 퀸즈웨어 (Queen's Ware 1762), 블랙 바살트 (Black Basalt 1768), 자스퍼 (Jasper 1774) 이 세가지 재질은 오늘날까지도 그 명성이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창조적이고 활동적인 사업가이자 여러 예술분야의 후원자이기도 했던 그는 영국 도자기산업의 가장 성공적인 선구자였습니다. 그의 천재성은 전통 수공예에 머물던 영국의 도자기 업계를 국제적인 산업으로 발전시켰습니다.

조샤이어 웨지우드는 오늘날 "영국 도예가들의 아버지"로불립니다. 그의 개척자 정신, 열정적인 디자인 정책, 엄격한 품질관리, 합리적인 가격대의 명품을 만들기 위한 노력은 오늘날의 웨지우드 브랜드에 고스란히 남아있습니다.

Wedgwood & Bentley

1762년, 웨지우드는 유럽대륙각지를 여행하고 고전과 르네상스 예술에 대해 해박한 지식을 갖춘 리버풀의 거상토마스 벤틀리를 만났습니다. 그들은 각별한 우정과 비즈니스 파트너쉽을 맺게 되었으며, 두 사람의 우정은 벤틀리가 생을 마감할 때 까지 지속되었습니다. 벤틀리와 파트너 관계를 형성했던 기간은 웨지우드에게 있어 아마도 가장 행복하고 풍요로웠던 시간이었을 것입니다.그 시절 웨지우드는 신고전주의스타일로 당시의 유행을 창조하고 완성시켜 나갔습니다.

Wedgwood & Bentley 컬렉션은 웨지우드와 벤틀리와의 파트너십을 기념하기 위하여 제작된 웨지우드 포트폴리오의 정점에 서있는 명작입니다. 컬렉션은 웨지우드 최고의 도자기 장식품과 고급 테이블웨어를 포함하고 있으며, 마스터 장인에 의해 수작업으로 제작되었습니다.

Royal Connection

웨지우드에 대한 세계의 유명왕실, 국가수반들의 꾸준한 애호는 영국의 샬롯 여왕과의 인연으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크림색상의 도기 세트를 주문한 샬롯 여왕은 아름답고 우아한 도기 세트에 감탄하여, 웨지우드에게 '여왕의 도공' (Potter to Her Majesty)이라는 호칭을 윤허하였고, 그의 작품을 '여왕의 자기'(Queen's Ware)라고 칭하였습니다. 몇년 후 러시아의 캐서린 여제는 영국식 정원과 풍경으로 디자인된 50명을 위한 퀸즈 웨어 도자기를 주문하였습니다. 952피스의 핸드페인트 도자기로 구성된 캐서린 여제의 디너세트는 오늘날 상트페테르부르크에 위치한 에르미타주 박물관에 전시 중입니다.

샬롯 여왕 이후, 웨지우드는 모든 영국 군주의 공식만찬식기로 사용되어 왔을 뿐만 아니라 바티칸, 크렘린, 백악관 등 각 나라의 관저의 테이블 위를 장식해 왔습니다. 또한 세계적으로 유명한 호텔들에서 최상급 서비스를 위해 사용되고 있습니다.

Jasperware

자스퍼는 웨지우드의 가장 유명한 발명품입니다. 웨지우드는 1774년에 수년간 수천 번의 실험을 거쳐 최고의 걸작으로 인정 받는 자스퍼웨어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웨지우드만의 독특한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무광의 스톤웨어는 Blue, Green, Lilac, Yellow, Black, White로 제작되며 때때로 한가지 작품에 세가지 또는 그 이상의 칼라를 다양하게 섞어서 제작하기도 합니다. 웨지우드의 자스퍼웨어는 숙련된 도공에 의해 제작되며 다양한 부조 장식은 수작업으로 붙여집니다. "Wedgwood Blue"로 상징되는 라이트 블루 색상의 자스퍼웨어는 오늘날까지도 웨지우드의 여러 상징에 다양하게 응용되고있으며, 웨지우드 로고에도 자스퍼웨어로 제작된 포틀랜드화병이 표현되어 있습니다.

Manufacturing & Craftsmanship

1940년부터 영국의 Barlaston 웨지우드 공장에서는 전통적인 물레성형, 주형, 장식기술들에 현대 기술을 도입하여 도자기를 제작해 왔습니다. 이러한 소중한 제작기술은 웨지우드의 전통적인 숙련공제도에 의해 유지되어 올 수 있었습니다. 웨지우드의 숙련공 프로그램은 웨지우드의 최고급 제품들에 대한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재도입되었으며, 견습공이 장인이 되기 위해서는 10년간의 집중적인 교육기간이 필요합니다.

Art & Design

John Flaxman, George Stubbs, Matthew Bolton 등 18 세기 후반의 저명한 예술가에게 작품을 의뢰한 역사를 지닌 웨지우드는 동시대의 가장 뛰어난 아티스트들과 콜라보레이션을 하고 있습니다. 20세기에는 Rex Whistler, John Skeaping, Eric Ravilious, Keith Murray, Arnold Machin, Richard Guyatt, Eduardo Paolozzi, David Gentleman 등의 유명인들이 웨지우드 제품을 디자인하였습니다.

오늘날, 웨지우드 컬렉션은 웨지우드 디자인 스튜디오에 전시되어 있습니다. 베아트릭스 포터의 수채화는 피터 래빗의 컬렉션을 장식하고, 영국을 대표하는 패션 디자이너 자스퍼 콘란, 아름다운 신부를 돋보이게 만드는 베라왕 또한 웨지우드 컬렉션을 아름답게 장식하고 있습니다.

Wedgwood Today

웨지우드는 소비자의 품위있는 라이프 스타일을 위한 최고급 디자인을 만들고 전세계에 수출합니다.
- 설립자 웨지우드를 추모하며

조샤이어 웨지우드와 회사의 역사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영국 Barlaston에 위치한 웨지우드 박물관이나 www.wedgwoodmuseum.org.uk에 방문해 주십시오.

1759

조샤이어 웨지우드 1세, 웨지우드사 설립

1765

샬롯여왕, 영국 왕실를 위한 식기를 처음으로 주문

1773

캐서린 러시아 여제, 러시아 왕실의 공식 만찬세트"Frog"주문

1775

조샤이어 웨지우드, 수천번의 시도 끝에 자스퍼 재질을 완성

1789

조샤이어 웨지우드, 고대 바르베리니 화병으로부터 영감을 받아 자스퍼 포틀랜드 화병 제작

1809

웨지우드, 런던 쇼룸 오픈

1812

웨지우드, 본차이나 재질을 완성

1902

테오도어 루스벨트 대통령, 미국 백악관 공식 집기 주문

1953

엘리자베스 2세, 대관식을 위한 특별 만찬세트 주문

2009

데이비드 오스틴, 웨지우드 250주년을 맞아 웨지우드 로즈 디자인

2011

웨지우드& 벤틀리 컬렉션 런칭

2013

웨지우드 2013 캠페인 런칭, 사진작가 레베카 밀러와 모델 세실 싱클레어

« Swipe